기회는 격동하는 시대의 변화에서 만들어집니다.
다만, 그 기회는 사회의 변동을 미리 알아차리고
먼저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돌아갑니다.
웹 1.0에서는 일방적인 정보 공유였다면,
웹 2.0에서는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한 개인이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웹 2.0에서 웹 3.0으로 갈 때에 가장 큰 변화는 ‘탈 중앙화’입니다.
국적, 학력, 인종, 성별, 스펙 등과 상관없이 한 개인의 역량만
준비가 된다면 바로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이죠.
웹 3,0 시대에서 기회를 잡을 사람은 누구인가요?
그리고 한 개인이 기회를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래의 나를 위해, 지금 준비해야 할 웹 3.0 시대
웹 3.0 BIG6 패키지로 새로운 시대에 기회를 잡아보세요.
‘어? 나는 아직 모르겠는데?’ 하시면 어서 서둘러 웹 3.0의 시대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세상은 웹 3.0을 알고 준비하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직 웹 3.0이 흐리게 보일지라도 누구에게는 웹 3.0에서 어떻게 나의 미래를 설계하고, 나의 커리어를 지킬 수 있을지 고민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2년 상반기 동안 전 세계 비즈니스 리더들은 웹 3.0 워크숍과 컨퍼런스를 통해 미래전략을 탄탄히 세웠습니다.
IT 전문가, 사업가 또는 기업 전략가들만의 리그가 아닌 ‘나의 리그’, ‘나의 세상’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국내 최초로 기업들 대상이 아닌 개인들을 위한 쉽고 빠른 웹 3.0 큐레이션 강의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검증되지 않은 정보가 아닌 검증된 전문가들이 말하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개인이 확실하게 이해하고 실용성 있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코로나 위기는 우리의 삶을 많이 바꾸어 놓았습니다.
사람과 사람 간의 만남을 금지하니 오프라인에 자신의 생계가 있던 사람들은 큰 위기 속에서 어려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지금 2022년 상반기가 지나간 지금, 여전히 하루 1만 명 정도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인플레이션의 위기라고 합니다. 물가가 지속적으로 올라 같은 월급을 받아도 구매력은 줄었습니다.
또한 금리도 오르고 투자도 위축이 되어 기업의 상황이 위축되어 인원 감축, 구조조정을 실행하는 기업도 늘었습니다.
심지어 공공기관도 예외는 아닙니다.
위기는 여러 가지 형태로 우리를 찾아옵니다. 매번 위기가 왔을 때 당황해하며 우왕좌왕하는 것이 아닌 어떤 위기에도 당당하게 맞설 수 있는 ‘나’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나를 지키고, 나의 생계 또한 책임질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해야 합니다.
디지털 세계의 확장은 우리 한 개인에게 많은 기회를 가져다주었습니다.
해서 디지털을 기반으로 자신의 커리어를 콘텐츠로 만들어 인디팬던트 워커로 일을 하는 사람들이 생겨났고
세상에 새로운 기술이 나올 때마다 새로 배워 자신의 것으로 바꾸며 매번 새로운 세상에 새로운 기회를 잡는 사람들이 생겼습니다. 이제는 당신이 할 차례입니다. 어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마스터〉로 당당히 자신을 지키며 살아가세요.
1차 개인용 컴퓨터 & 소프트웨어 혁명, 2차 스마트폰 & 소셜미디어 혁명 그리고 3차 초연결까지,
각 혁명이 일어날 때마다 시대의 판은 바뀌었고 새로운 기업이 대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소프트웨어의 혁명을 가지고 온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의 혁명을 가지고 온 ‘애플’, 그리고 소셜미디어의 혁명을 가지고 온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가 있죠.
혹시, 새로운 혁명을 눈앞에 두고 있는 현재 어떤 새로운 기업에 주식 투자를 할까 고민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내가 아닌 다른 기업의 투자를 하는 것보다 ‘나’라는 기업의 대주주가 되어 ‘나 자신’에 투자해야 합니다.
〈세븐 테크〉로 미래를 주도할 힘을 기를 수 있고, 이를 통해 10배, 100배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세요.
혹시 메타버스를 아직도 Bus라고 생각하시지는 않으시죠? 메타버스는 ‘초월’, ‘가상’을 뜻하는 영어 단어인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단어인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 즉 초월한 세계를 뜻합니다.
우리는 이미 첫 번째 버스와 두 번째 버스를 겪었습니다.
첫 번째 버스는 인터넷입니다. 1990년에 월드와이드웹(WWW)이 처음 세상에 나왔고, 이를 통해 온라인이라는 세계가 만들어졌습니다. 그 후 두 번째 버스인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우리의 삶은 스마트폰과 ‘함께’ 공존하며 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전화, 문자, 이메일,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세상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사람과 사람이 긴밀하게 연결되었습니다.
메타버스를 미래의 어떤 기술로만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이미 네이버가 만든 메타버스 이용자가 1억 명이 넘고 메타버스 안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아 132억이라는 매출을 낸 가상 인물까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 지금이 〈메타버스와 제페토〉를 듣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입니다. 지금 움직이지 않는다면 메타버스라는 기회의 버스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예술계뿐 아니라 경제계 세계 각국 대기업이 집중하는 NFT, FT아일랜드도 아닌 NFT는 뭐야?
NFT는 Non- Fungible Token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으로 디지털 자산을 말합니다.
소유권과 거래내역을 모두 블록체인에 저장한 디지털 세계의 등기부등본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즉, 최초로 만든 창작자가 누구인지, 누가 그 소유권을 가져왔는지를 저장하기 때문에 위조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면 한 개인이 왜 NFT를 배워야 할까요? 그건 나의 자산을 지키고 미래의 자산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디지털 그림 파일 하나가 6225억 원에 구매가 이뤄지는 등의 많은 돈이 NFT라는 이름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NFT 시장은 지금도 크지만 앞으로는 더욱 커질 것입니다.
그러한 큰 시장을 알아차리지 못하면 ‘디지털 경제’에 참여할 수도 없고 미래의 자산을 지키는 것 또한 어려워집니다.
기초부터 탄탄히 배워 미래의 자산을 불릴 수 있는 기회를 가져가세요.
꿈을 이룬다는 것을, 어쩌면 어디 직장에 들어가 누군가에게 고용되는 것으로 생각하시지는 않나요?
그럼 만약에 회사에 취직이 되지 않는다면, 나는 나의 꿈을 주체적으로 꿀 수는 없는 것인가요?
누군가에게 고용되지 않고도 나의 꿈을 주체적으로 꿀 수 있는 방법, 내가 나를 고용할 수 있는 방법은 ‘커뮤니티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입니다.
나의 꿈을 콘텐츠화 시켜 공유를 하면, 나의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나를 팔로우/구독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를 구독한 사람들과 소통을 하며 점점 단단한 관계로 발전하게 되죠. 그리고 이러한 구독자들이 점점 더 많이 모이게 되면 나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가 형성이 됩니다. 그리고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수익화를 실현할 수가 있는 데,
이것이 하나의 경제 생태계가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초 개인 시대에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통해
슈퍼 개인으로 성장해 슈퍼 게인(gain)해봅시다.
- 현 MKYU 대표 및 유튜브 채널 MKTV 대표
- 현 사단법인 그루맘 대표이사
- 전 여성가족부 대한민국 여성의 대표 멘토 선정
- 보건복지부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등
- 《언니의 독설》, 《엄마의 자존감 공부》, 《김미경의 리부트》 등 저자
- 4차산업혁명 미래전략가이자 융합전문가
- 디지스트(DGIST) 겸직교수
- <이엠웍스(EM.Works)> 대표
- <모두의연구소> 최고비전책임자
-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대학원 의공학 박사
- 《거의 모든 IT의 역사》, 《거의 모든 인터넷의 역사》, 《세븐 테크》 등 저자
- 디지털 혁신전략 및 산업 전문가
- <알서포트> 전략기획팀장
- 게이머용 비디오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게임덕> 대표이사 역임
- LG경제연구원 사업전략부문 책임연구원 역임
- QUALCOMM 무선통신 연구논문 공모전(2007) 대상 수상
-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 《변화너머》, 《이노베이션3.0》 등 저자
-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 국가정보원 국가 사이버안보센터 자문위원
-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 서울시 스마트도시위원회 위원
- 카카오뱅크 및 뮤직카우 자문교수 등
- KBS <명견만리>,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미래수업>, SBS <집사부일체> 등 출연
- 《NFT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0》, 《세븐 테크》 등 저자
-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메타버스 연구팀장
- 삼성경제연구소, KT전략기획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역임
- 가상융합경제 발전전략 수립 공로로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삼성인력개발원, LG화학, GS칼텍스 등 기업 강사
-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 《메타버스 비긴즈》, 《메타버스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45》 등 저자
- 커뮤니티 빌딩 기업 <크립토서울> 대표
- 이더리움, 코스모스, 폴리곤, 솔라나 등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국내 커뮤니티 빌드업
- 블록체인 컨퍼런스 <비들 아시아(BUIDL ASIA)> 주관
- 전 <블록워터캐피털> 파트너, 한국블록체인협회 자문위원
- 스탠퍼드대학교 국제정책학 석사
- IT 전문 칼럼니스트
- 뉴욕대학교(NYU) 기술경영학 석사
- 스타트업 <크레바스에이아이(Crevasse AI)>의 공동 창업자이자 COO
- IT 컨설팅 및 디지털 경제 콘텐츠 제공 브랜드 <에이블랩스> 대표
- SK하이닉스, 한국IBM, SK플래닛 역임
- 《웹 3.0 레볼루션》,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 등 저자
-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펀드 <지비아이씨(GBIC)> 파트너
- 2018 Global Top 100 Women in Fintech
-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 겸임교수
-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 경영 컨설턴트 역임
- 실리콘밸리 핀테크 회사 <너드월렛(NerdWallet)> 사업 개발
- 스탠퍼드대학교 경영학(MBA) 석사
- 공공데이터, 개인정보보호 전문가
-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 4차산업혁명위원회 데이터 특별위원회 위원, 한국IT서비스학회 회장
-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 한국인터넷윤리학회 회장,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비상임이사 역임
- 연세대학교 대학원 법학 박사
- 《디지털 포용사회와 비대면 교육》 등 저자
-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 한국경제신문 칼럼니스트
- 한겨레신문 칼럼니스트
- 휴넷 CEO 강사
- 전 Seri CEO 강사
- 전 머니투데이 칼럼니스트
- 《코로나 사피엔스, 새로운 도약》,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언컨택트》, 《라이프 트렌드 2021》 등 저자
- 현 구글 매니저
- 국내 최고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 국내외 글로벌기업과 함께 다양한 파트너십, 마케팅 프로젝트 진행
- 2020 구글 아시아태평양 지역 베스트 롤모델 팀리더 선정
- 현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교수
- 한국블록체인학회 설립자이자 초대 학회장
-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연구 최고 권위자
- 블록체인 기반 기술, 관련 법과 제도, 의료 정보, 비즈니스 모델 등 연구
- 《부의 미래, 누가 주도할 것인가》 저자
- 현 게임 UX 디자인 스페셜리스트
- 전 배틀그라운드, NHN, 넥슨 등 게임 UX 전문가
- 현재 수많은 벤처와 게임스튜디오, 프로젝트팀의 게임 UX 자문
- 다음 세대를 위한 UX 실험과 연구를 진행중
- 현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교수
- 현 트랜스버스 대표이사
- 과학과 인문학의 진정한 융합을 모색하는 진화학자
- 다윈의 〈종의 기원〉을 새롭게 번역해 생물 철학에 대한 지평을 넓힌 장본인
- 2009년 제27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저술상 수상
- 2010년 제11회 대한민국과학문화상 수상
- 《울트라 소셜》, 《사회성이 고민입니다》, 《다윈의 식탁》 등 저자
- 《통섭》, 《종의 기원》 번역
- 현 콘텐츠 크리에이터 & 퍼스널 브랜딩 코치
- 현 유튜브〈드로우앤드류〉, 〈마세슾〉 운영
- 〈드로우앤드류〉 기준 약 30만 명 구독자 보유중
- MKYU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스터〉, 〈SNS 마케팅〉 강연
- 자유롭고 독립적인 인디펜던트 워커로 생존 중
- 미국인공지능학회 3관왕: 인공지능 전문가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소셜네트워크과학과장
- 세상을 그리는 CG기업 대표
- 비브스튜디오스 대표
-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제작
- 로봇과 공존하는 로봇공학자
-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
- 버지니아공과대학교 대학원 박사
- 현 성균관대학교 서비스융합디자인학과/기계공학부 교수
- 현 비즈모델 디자이너
- 캐나다 워털루대학교 기계공학 석사 및 박사
- 《코로나 사피엔스》, 《체인지 나인》등 저자
- 국내 최고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
- 베스핀글로벌 대표이사
- 스파트랩 공동대표파트너
- 강원대학교 문화예술공과대학 산업공학전공 교수
- 강원도인재개발원 자문교수
- 교육게이미피케이션포럼 대표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자문교수
- 버지니아텍 교육공학과 Visiting Professor
- 연세대학교 대학원 인지과학 박사
- 베스트셀러 《메타버스》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의 저자
- 현 플라브 코퍼레이션 공동대표
- 전 네이버Z 서비스 기획자
- 전 스노우 제페토 선행서비스 기획자
- 신세계 I&C 신입사원 대상 교육
- LG U+, LG전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메타버스 강연 다수
- 삼성 멀티캠퍼스, 포럼엠, LG U+ 등 강연
- 현 제페토 크리에이터
- 전 네이버Z 근무 제페토 스튜디오 운영
- 서울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수상
- 신세계 I&C 신입사원 대상 제페토 특강
- 〈판도라 프로젝트〉 전시, 〈THE HABIT〉 앨범 아트 디자인
- 현 NFT 창업가 및 컴퍼니 빌더
- 전 워싱턴 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2020 Poets & Quants 선정 세계 50대 경영대학 교수
- 《NFT 레볼루션》 저자
- 전 누모모(NUMOMO) Creative NFT Agency 한국 코디네이터
- 인사동 KOTE Culture Shift: NFT 워크샵 강사
- 서울문화재단 커넥트 투모로우 〈왜 현대작가에게 NFT는 중요한가〉 강연
- 경기도컨텐츠진흥원 NFT 마켓 진출 워크숍 강사
- 성균관대 경영학부 산업심리학과 졸업
- SK브로드밴드 ‘18~’21 미디어전략본부 신규사업추진팀 리터
- SK텔레콤 ‘15~’18 미디어전략실 리더
- KT ‘06~’15 사업구조기획실/ 그룹미디어전략실
- CJ엔터테인먼트(現 CJ ENM) ‘04~’06 영화사업본부 배급팀
- CJ CGV ‘03~’04 마케팅실 프로그램팀
- 《2022콘텐츠가 전부다》,《콘텐츠가 전부다2》,《콘텐츠가 전부다》,《유튜브 온리》 저자
- 한양대학교 영어교육학과 학사, 핀란드 헬싱키대학교 MBA 석사
-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인플루언서팀, 아시아 총괄 리전 매니저
-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 있는가》,《홀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났다》 저자
-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구독경제전략연구센터 겸 연구교수
- 대통령 직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국세청, 검찰, 서울특별시, 교육청 등에서 자문위원 및 각종 위원 등 역임
- 《구독경제: 소유의 종말》 저자
- 바늘이야기(대표), 한국손뜨개협회(회장),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수석부회장)
- 2016년 글로벌럭셔리어워즈 글로벌명인부문 수공예명인
- 2015년 제12회 대한민국창업대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 2017~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수석부회장
- 2014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회장
- 문예창작 전공, 논술 지도 교사
- 블로그 〈모나코의 초록향기〉 운영자
- 원예·재배 분야 파워블로거
- 산림청 전문 필진, 월간 산림 반려식물 작가
- 저서 《블루진: 반려식물》, 《초록향기 가득 반려식물 인테리어》,《반려식물 다이어리》
- 감수번역서 《테라리움》
- 국제관계학, 문화인류학 전공
- 전 PR에이전시 직원으로 근무
- 스여일삶(스타트업 여성들의 일과 삶) 대표
- 2018년, 페이스북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FCLP)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선정
- 핀테크, 마케팅,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임 주도
- 현 뉴스레터 〈어썸인〉 대표
- 14년차 경제 전문 기자
- 전 이데일리 금융부, 증권시장부 기자
- 전 한국경제신문 건설부동산부 기자
- 〈여유만만〉, 〈좋은 아침〉, 〈황금나침반〉 등 방송 다수 출연
- 《재테크의 여왕》, 《투자의 여왕》, 《100억 월급쟁이 부자들》 등
8권 출간
- 서울여대 방송영상학 전공
- 유튜브 〈거누파파네〉 운영
- 〈퇴근은 내가 할게 출근은 누가 할래〉, 〈아프리카, 한 번쯤 내볼만한 용기〉 저자
- 콘텐츠 크리에이터 강연 다수
- 현직 간호사로 재직 중
- 이모티콘 작가 겸 굿즈 크리에이터
- 인스타그램 간호사 비자 @rn.bizza 운영
- 〈간호사 마음 일기〉, 〈리얼 간호사 월드〉 저자
콘텐츠26개
■ Prologue
■ Part 1. 웹 3.0 이해하기
■ Part 2. 웹 3.0 시대의 테크놀로지
■ Part 3. 블록체인 네이티브
■ Part 4. Live in METAVERSE
■ Part 5. 커뮤니티 빌딩
■ Part 6. 슈퍼 웹 시대의 슈퍼 콘텐츠
■ Part 7. 새로운 경제 생태계의 탄생
■ Part 8. 새로운 법적 안전망
■ Epilogue
콘텐츠25개
앞으로의 강의 진행 방식 안내 및 지금 당장 리부트가 필요한 이유
코로나19와 공존하며 살아가는 방법, 그리고 4가지 리부트 공식
코어콘텐츠 플랫폼부터 자녀의 리부트까지 수강생과 소통하는 질문&답변
아는 만큼만 보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사 보고 코어콘텐츠 찾기 실전에 돌입하자!
아는 만큼만 보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사 보고 코어콘텐츠 찾기 실전에 돌입하자!
구글은 과연 어떤 회사일까? 구글의 예로 알아보는 올바른 온택트의 예
나만의 코어콘텐츠를 찾기 위한 여정, 기사 읽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하기!
미들맨이 사라지는 세상, 블록체인의 개념부터 디지털 전환 비즈니스 맵 그리는 방법까지!
처음에는 잘 모르더라도 읽다 보면 성경(?)같은 디지털 세상 접수하기
8주간 멈추지 마세요. 기사를 읽고 내 일상에 접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하라!
게임 산업에서 인디펜던트 워커로 살아남은 비결과 그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위기가 닥쳐온 그 순간, 인디펜던트 워커로서 퀀텀점프할 수 있었던 비결은?
각자의 분야에서 인디펜던트 워커로 자리잡기 위해 해온 노력과 비결 전수!
일상의 디지털 전환, 세상 읽기로 시작하라! 기사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하기
'안전'의 의미가 점차 달라지고 있다?! 팬데믹 이후, 우리는 어디까지 안전할 수 있는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반과 세이프티에 관한 수강생과의 질문&답변 시간
주부 김미경이 강사 김미경이라는 이름을 얻기 위해 실천해온 '공부의 기술'은?
배워서 남준다? 아니, 배우면 내가 먼저 성장한다! 새로운 세상, 뉴러너로 생존하는 법
DT 마스터 과정 수강생이 직접 물었습니다!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드리는 시간
신문으로 세상 읽기, 이번에도 놓칠 수 없죠! 세상을 잃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하라!
지적으로 성장하고 신체적으로 안전해져도 정서적으로 불안한 이유, '공감'에서 찾자!
스타 교수 장대익이 말하는 '공감'의 비결과 추천 도서까지 실시간 질문&답변 현장 속으로!
끊임없이 공부해서 시나리오를 완성하라! 당신이 지금, 5년 후를 살아야 하는 이유
앞으로 3년 간의 계획이 당신의 미래를 바꾼다! 목표 정하기에서 시작하는 인생 계획서
마지막 질문&답변 시간부터 우수 과제로 알아보는 과제의 정석까지... 이제, 리부트하라!
콘텐츠24개
세븐 테크
인공지능 ‘ AI’
디지털 장부, 블록체인
가상현실 ‘AR/VR’
로봇공학
IoT
클라우드 컴퓨팅
콘텐츠16개
메타버스는 세상을 어떻게 바꿀까요?
Z세대는 메타버스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을까요?
Z세대와 메타버스를 실제로 느껴볼까요?
콘텐츠16개
Part1. NFT 알아보기
블록체인의 탄생 배경과 작동 원리는? 1세대 암호화폐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에 대해 알아본다.
2세대 암호화폐 이더리움과 ERC-20 토큰의 차이점
대체가능한 ERC-20 토큰과 대체불가능한 ERC-721 토큰
NFT가 디지털 세계에서 어떻게 응용되고 있는지 알아본다.
메타버스와 NFT의 가능성에 대해 들여다본다
Part2. NFT 가능성 들여다보기
NFT를 통해 달라진 창작 활동과 NFT 열정팬들과의 이야기
크립토 아트 등 NFT 속 새로운 장르들! 미술시장에 있어서 NFT의 역할
인간의 희소성에 대한 욕구와 블록체인의 만남! NFT에 도전하는 개인과 기업의 다양한 사례를 살펴본다.
체험재에서 소장품으로 변한 다양한 음악의 사례들
메타버스의 경제기반이 되어주는 NFT! 플레이투언(play-to-earn) 게임과 디지털 부동산 들여다보기
NFT가 수반하는 시장의 기회들과 NFT의 취점 및 리스크에 대해 살펴본다.
Part3. NFT 직접 민팅 해보기
콘텐츠29개
STEP 1. 나만의 커뮤니티로 평생 먹고사는 경제 생태계를 만드는 법
커뮤니티가 중요해진 이유와 커뮤니티 크리에이터의 가능성을 살펴보기 [※코칭권 포함 수강생은 강좌게시판공지에서 반배정 및 일정 안내 공지를 꼭꼭 확인해주세요!]
나만의 IP 없이도 커뮤니티 만드는 3가지 방법 [※코칭권 포함 수강생은 강좌게시판공지에서 반배정 및 일정 안내 공지를 꼭꼭 확인해주세요!]
김미경부터 존 리비까지 기업 아닌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커뮤니티 비즈니스의 본질
나만의 커뮤니티 베이스캠프를 고르는 방법부터 콘텐츠를 발행하고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노하우까지
커뮤니티 성장 단계별 소통법과 흔들리지 않는 커뮤니티 크리에이터의 마인드셋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만을 위한 선공개 영상, 단 10일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선공개 종료) ※ 본 영상의 선공개 기간이 종료되어 4월 26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는 MKTV의 편집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STEP 2. 커뮤니티, 어떻게 만들고 운영해서 수익화할 것인가
팬이 콘텐츠를 직접 구독하는 트렌드, 누구다 돈 벌 수 있는 세상이 온다
달라진 대중과 소비, 콘텐츠 기획과 마케팅 공략을 전환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
취향의 파편화와 플랫폼별 경제 생태계, Next 소셜미디어의 미래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살아남는 커뮤니티 크리에이터가 가진 리더십의 중요성
공식처럼 따라가면 되는 성공적인 CC 리더십의 네 가지 조건
나에게 맞는 리더십 유형을 찾는 4단계와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리더십의 네 가지유형
자신만의 가치를 제공해 수익화를 이룬 커뮤니티의 현주소와 사례
구독 경제가 뭐길래? 커뮤니티와 구독 경제의 관계 & 구독 경제 활용하기
커뮤니티를 활용한 비즈니스, 이 점은 주의해야 한다!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의 수장, 김미경 학장님이 직접 알려드리는 커뮤니티 리포트 작성법과 피드백
STEP 3. 나에게 꼭 맞는 ‘커뮤니티 크리에이터로 먹고사는 법’ 찾기
〈바늘이야기〉 송영예 대표 | 취미 기반 커뮤니티에서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찾아낸 1세대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송영예 대표, 김보겸 대리와 토크로 알아보는 대를 이은 커뮤니티의 성공 비결
〈모나코의 초록향기〉 블로거 송현희 | 가드닝 정보로 커뮤니티의 중심이 된 블로그 기반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블로그 기반 송현희 크리에이터에게 듣는 꾸준히 소통하는 블로그 운영 노하우
〈스여일삶〉 김지영 대표 |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즈니스로 확장한 페이스북 기반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스여일삶〉 김지영 대표 |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즈니스로 확장한 페이스북 기반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뉴스레터 〈어썸인〉 발행인 성선화 | 재테크 정보를 뉴스레터에 담아 수익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해낸 뉴스레터 기반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뉴스레터 〈어썸인〉 발행인 성선화 | 재테크 정보를 뉴스레터에 담아 수익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해낸 뉴스레터 기반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유튜브 〈거누파파네〉 크리에이터 최세화 | 아버지의 콘텐츠를 나의 콘텐츠로 만들다?! 작가 및 강연자로 활동의 폭을 넓힌 유튜브 기반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유튜브 〈거누파파네〉 크리에이터 최세화 | 아버지의 콘텐츠를 나의 콘텐츠로 만들다?! 작가 및 강연자로 활동의 폭을 넓힌 유튜브 기반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상품할인쿠폰이 자동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사용가능한 쿠폰 중에 가장 혜택이 많은 쿠폰으로 적용됩니다.
평생 열정대학생(유료 멤버십 99,000원)으로 입학하시면, 추가 할인된 수강료가 적용됩니다.
입학준비생 수강 신청 시 :
열정대학생 수강 신청 시 :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