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대학생활

FAQ 자주 묻는 질문

  • Q.
    자율전공 카테고리
    A.


  • Q.
    웰컴키트 신청하는 방법
    A.

    달라진 홈페이지에서 웰컴키트 신청하는 방법!!!


    1. 마이클래스 - 수강신청내역 에 와서  평생회원항목을 클릭!!


    2.  하단의 키트 신청 창에서 주소검색   



    3. 주소 기입 완료 후 확인!!!!


    4. 기본주소로 업데이트 할까요? 라는 팝업이 뜨면 99% 성공!!!


    5. 입학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라는 팝업이 뜨면 신청완료!!!


    신청 완료 되신 웰컴키트는 신청 후 2~3주 뒤에  배송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청이 되지 않은 경우

    교육상담실 02)3144-0785 로 연락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 Q.
    [로그인] 인증이되지 않아요
    A.

    인증이 안 되는 경우


    1. 인증번호가 오지 않아요.  ▶  사용하시는 핸드폰에서 MKYU(02-3144-0785) 번호가 수신차단 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1) 안드로이드 모델의 경우 : 


    (2) 아이폰 모델의 경우 :




    2. 인증 메일이 오지 않아요. ▶  사용하시는 메일의 스팸 메일함도 다시 한번 확인 해주세요.


    예) 네이버 메일의 경우 : 



  • Q.
    [로그인] 휴면계정이라고 나와요
    A.

    PC에서 로그인 시 휴면계정으로 로그인이 어려운 경우


    접속하신 인터넷 브라우저가 크롬 ()인지 확인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 는 더이상 활용이 어렵습니다. 

  • Q.
    [로그인] 아이디가 없는 계정이라고 나와요
    A.

    최초 로그인 시도 시 인증을 받지 않았을 경우 비슷한 메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방법은 휴대폰문자(SMS)로 인증번호를 받으시거나,  이메일로 인증링크를 받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1) SMS 선택의 경우 :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기


    2)이메일 선택의 경우 : 

    이메일로 발송된 화면 속 인증버튼을 클릭하기



  • Q.
    [결제/환불] 환불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A.

    홈페이지 - 마이클래스 - 수강신청내역 ]에서 결제하신 모든 강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매한 강의 리스트의 오른쪽 [환불/취소신청]을 누르시면 환불 페이지로 바로 이동 및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Q.
    [이용문의] 배속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A.

    강의 화면에서 배속버튼을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핸드폰 기기를 가로로 돌려주셔야 가능합니다.


    1. 안드로이드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 




    2. 아이폰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  (일부 모델에서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Q.
    [학생활동] 수료증을 발급받고 싶어요
    A.

    수료증은 자율전공 과목의 전체차시를 100% 완강하셔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완강 후 홈페이지 - 마이클래스 - 증명서발급에 들어가셔서 발급신청 버튼을 누르신 뒤


    해당하는 과목을 선택하시면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 Q.
    [가입]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누릅니다. 


    ▶ '통합 회원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 '로그인' 버튼 선택


    ▶ 휴대폰 or 이메일 인증 진행

    - 두 가지 인증 방법 중  1가지 방법으로 인증  받으시면 됩니다. 

    - 휴대폰 인증의 경우 인증 번호가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전송되며, 

      이메일의 경우 등록하신 이메일로 인증 번호가 발송됩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고객센터 ▶ 영상 매뉴얼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Q.
    [가입] 입학은 어디서 하나요?
    A.


    홈페이지 상단 '입학안내'를 누르면 화면 하단에 보라색의 'MKYU 입학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신규 회원께서는 '회원가입'을 먼저 해 주셔야 하며, 이미 무료 회원이신 경우 로그인을 해 주신 후

    열정 대학생 입학금 99,000원을 결제합니다.


     MKYU는 유료 멤버십 제도로 운영됩니다. 입학 시 '교양 필수 과정'의 모든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 하실 수 있으며, 

    '자율 전공 과정'을 구매하실 수 있는 '평생 열정 대학생' 자격이 부여됩니다. 




  • Q.
    [가입] 회원가입하려는데 '이미 등록된 아이디가 있습니다' 라고 나와서 가입이 안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A.

    사용하고자 하는 아이디는 다른 회원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입니다.


    중복 아이디는 가입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다른 아이디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회원 가입 시 개인정보를 바르게 입력해 주세요.

  • Q.
    [가입]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인터넷 접속 후 검색 창에 'MKYU'(대/소문자 상관 無)를 검색하시면 공식 홈페이지가 검색됩니다.



    공식 사이트 주소는 mkyu.co.kr 입니다.


    주소 옆의 별모양을 눌러서 '즐겨찾기'로 저장해두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 Q.
    [가입]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에 우측 상단의 회원 가입을 누른 다음 약관에 동의 하시고

     * 에 해당 하는 항목을 기록 후 휴대폰 혹은 이메일로 인증을 해주시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Q.
    [가입] 회원 가입이 안 됩니다.
    A.

    1. 필수 정보를 모두 작성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아이디와 닉네임 중복 확인을 해주세요.


    3. 휴대폰 또는 이메일로 인증해주시길 바랍니다.


    ※ 위의 과정을 마치신 후에도 회원 가입이 안 된다면 교육상담실(02-3144-0785)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Q.
    [가입] 회원가입 시 등록한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염려는 없나요?
    A.

    MKYU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가지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 시스템을 통하여 철저한 보안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Q.
    [변경] 아이디(ID)/비밀번호(PW)를 분실했어요.
    A.

    홈페이지 우측 상단 로그인을 누르면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버튼이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입력하신 이름과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신 후 찾기를 선택하시면 아이디를 알려드립니다.


    위 방법으로 아이디 확인 후 해당 아이디, 이름을 입력 하면 요청한 휴대폰 혹은 이메일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가 발송됩니다.


    해당 링크에서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 Q.
    [변경] 아이디(ID) 변경 가능한가요?
    A.

    최초 가입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아이디를 변경하시려면 기존 아이디 회원 탈퇴 후 원하시는 아이디로 다시 회원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탈퇴하는 계정의 결제/수강 이력은 복구가 불가 합니다.


    또한, 탈퇴한 아이디로는 14일 이내에 다시 회원 가입을 할 수 없으니


    탈퇴 신청 시 팝업 메세지를 반드시 확인 부탁 드리며 신중하게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Q.
    [변경] 개명을 했는데 어디서 변경하나요?
    A.

    개명으로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이름 수정이 필요한 경우

    실명 정정 요청서와 함께 필요 서류를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상담실 02)3144-0785 또는 문의하기로 연락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Q.
    [인증] 해외에 있어서 휴대폰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은 없나요?
    A.

    MKYU는 해외 열정대학생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해외에서 MKYU에 가입을 원하신다면 핸드폰 번호 대신 이메일로 인증 가능합니다.


    가입 시 작성하신 이메일 주소로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 Q.
    [탈퇴]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마이클래스 - 내정보관리 - 내정보수정을 클릭하시고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페이지 좌측 하단의 [회원탈퇴하기]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입력했던 개인정보는 탈퇴와 동시에 즉시 삭제됩니다.


    회원 탈퇴시 안내 되는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Q.
    [탈퇴] 회원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A.

    회원 탈퇴 시 개인정보가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신규로 본인 인증 후 재 가입이 가능합니다.


    * 단, 회원 탈퇴 후 기존 계정으로는 14일 이내에 회원 가입 하실 수 없습니다.

  • Q.
    [학점] 등급 및 학점 제도
    A.

    [등급정책]



    1)열정대학생


    2)열정장학생


    3)수석장학생


    ▶ 등급정책 안내 




    [학점정책]


    1)학점은 하단의 [학점기준표] 기준에 의해 자동 부여 됩니다.

    2)자율전공 과정은 등록 시 마다 20학점이 자동 부여 됩니다.

    3)댓글은 10개당 1학점이 부여되며, 게시글과 댓글은 11학점 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4)별도 리워드 (무료수강) 는 학점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단, 과제 및 완강 건수는 반영이 되어 학점이 부여됩니다.


    5)1학점은 100마일리지로 전환되며, 100마일리지는 100원과 같은 가치를 지닙니다.

       , 이 가치는 MKYU자율전공 과정 수강 결제와 기타 학교 행사 참여 시 인정됩니다.


    6)전환된 마일리지는 적립된 다음 해 1231일 까지만 유효합니다.

    7)학점은 누적학점과 전환가능 학점으로 구분됩니다.

      누적 학점 사용용도는 별도로 정하지 않습니다.(공부용 자부심입니다.)


    8)마일리지는 MKYU 학생 자격유지 기간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탈퇴 시 마일리지는 모두 소멸됩니다.


    9)열정장학생은 조건 달성 시 자동 승급 됩니다.

    10)수석장학생은 조건 달성 후에 별도의 과제 심사 통과시 승급 할 수 있습니다.(과제는 추후 공지 예정)
     
    11)학점은 운영정책이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12)디지털튜터 강좌는 학점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 Q.
    [수강방법] 입학 하고 싶은데 입학 시기가 정해져있나요?
    A.


    MKYU는 입학시기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365일 언제나 입학 가능하십니다.



  • Q.
    [수강방법] 열정 대학생이 되면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나요?
    A.


    열정대학생이 되시면 [교양 필수]의 전 과정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자율 전공]과정의 경우 추가 수강 신청 및 결제 후 수강 가능하십니다.

  • Q.
    [수강방법] 교양 필수 과목은 반드시 수강해야 하나요?
    A.

    열정대학생이 되시면 교양필수 전 과목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무조건 교양필수의 모든 강의를 수강하셔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유롭게 원하는 과목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혹, 자율전공 과정만 수강을 원하신다면 교양필수는 수강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 Q.
    [수강방법] 강의 수강 시 한 강에 시간이 얼마나 소요 되나요?
    A.

    한 강의 당 평균 20 ~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Q.
    [수강방법] 컴퓨터와 휴대폰으로 동시 수강이 가능한가요?
    A.

    컴퓨터(홈페이지)와 휴대폰(어플)으로 동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중 어플로 로그인을 하시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 Q.
    [수강방법] 강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수강 중이신 강의는 기간 내에 홈페이지 또는 어플 내에서만 수강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는 불가능 합니다.

  • Q.
    [수강방법] PC로 강의를 들을 때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나요?
    A.

    강의 화면에서 우측 아래의 배속 버튼을 누르시면 원하는 배속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재생 버튼 옆의 버튼을 누르시면 앞으로 10초, 버튼을 누르시면 뒤로 10초 이동합니다.

  • Q.
    [자율전공] 강의는 언제까지 들을수있나요? 종료일이 궁금해요.
    A.

    홈페이지 - 마이클래스 - 내수업현황을 보시면 수강 중인 과목과 과목별 강의 종료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과목별로 수강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하시어 종료일 이전에 완강하시길 응원합니다.

  • Q.
    [자율전공] 과제는 꼭 해야 하나요? 강의만 들어도 될까요?
    A.

    과제는 필수가 아닌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강의만 들으셔도 됩니다. 과제를 하시면서 공부하시는 과목을 복습하고 점검해보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일부 과목은 실습 신청에 과제 제출 여부가 조건이 되기도 하고 별도의 최종 과제로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수강 중이신 과목의 강좌게시판을 자주 확인하시어 꼭 공지글을 확인해주세요.



  • Q.
    [자율전공] 강의를 듣다가 궁금한 내용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A.

    모든 과목은 커뮤니티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마이클래스 - 해당 과정 - 강좌 게시판 - 커뮤니티에 궁금한 내용을 댓글로 남기시면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자율전공] 각 과정의 카페는 어떻게 가입하나요?
    A.

    MKYU는 학생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장과 학생간 정보 공유를 위해 일부 자율 전공 과정들은 네이버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자율 전공을 수강하고 있거나 수강하실 계획이 있는 학생들은 카페에 방문해 보세요! 카페 가입은 수강생에 한해 가능합니다. 가입을 원하시면 각 과정의 강좌 게시판에서 카페 가입 관련 공지를 먼저 확인해주세요. 1)디지털튜터 자격증과정 [ https://cafe.naver.com/mkyudt ] 2)기후변화전문가 자격증과정 [ https://cafe.naver.com/greenfluence ] 3)신사임당과 머니튜버 [ https://cafe.naver.com/mkyussid ] 4)스피치마스터클래스 [ https://cafe.naver.com/mkyuspeech ]

  • Q.
    [과제] 해시태그가 뭔가요? 어떻게 달아요?
    A.

    각 차시의 영상 마지막 부분 에서 과제안내시 필수 해시태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에 과제사진을 업로드 하시면서 지정 해시태그를 #과 함께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Q.
    [학생활동] 멘토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A.

    MKYU에는 신규 입학하신 회원분들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멘토분들이 계십니다.

    멘토는 MKYU에서 먼저 공부하고 계시는 선배 회원으로서, MKYU 이용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해드릴 수 있습니다.

    멘토 신청 시 1:1로 매칭으로 배정된 멘토와 직접 소통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 - 열정커뮤니티 - 함께해요 - 멘토멘티] 게시판으로 접속하시어 글쓰기 버튼을 누르시고

    멘토 신청글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여기 클릭 시 바로 신청하는 곳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 부서에서 확인 후 일주일 이내 매칭해드리며, 매칭 완료 시 작성하신 글에 댓글로 안내가 됩니다.


    또한 MKYU에서는 시니어 회원분들을 위한 담당 멘토분들도 계십니다.

    시니어 회원으로 멘토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02-3144-0785 또는 홈페이지 하단의 챗봇을 통해 문의주시면

    멘토 매칭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Q.
    [학생활동] 수료증을 받고 싶어요
    A.

    우선 수료증은 자율전공 과목의 전체 차시를 100% 완강하셔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완강 후 홈페이지 - 마이클래스 - 증명서발급에 들어가셔서 발급신청 버튼을 누르신 뒤

    해당하는 과목을 선택하시면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 Q.
    [학생활동] 교안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강의에 따라 교안이 제공되는 강의와 제공되지 않는 강의가 있습니다.


    교안이 제공되는 강의를 원하시면 수강신청 전 꼭 강좌소개 페이지를 자세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안이 제공 되는 강의의 경우 강의 수강화면 우측 [수업노트] - [워크시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학생활동] 학생증 사진을 바꾸고 싶어요
    A.

    홈페이지 우측 상단 종 모양 이미지의 오른쪽 회색 동그라미 또는 홈페이지-마이클래스-내 정보관리를 클릭해주세요. 동그란 이미지의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를 누르시면 사진 등록창이 보이실 겁니다. 사진등록을 클릭하시고 원하시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시면 학생증 사진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 Q.
    [학생활동] 아이디 하나를 여러명이 함께 사용해도 되나요?
    A.

    한 아이디는 한 분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 Q.
    [마이클래스] 학번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마이클래스]를 누르시면 학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마이클래스] 내 강의실은 없나요? 수강 신청한 강의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마이클래스]를 누르시면 수강중인 강의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MK북클] 북드라마 클럽을 소개해주세요, 가입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A.

    교양필수의 잘읽기 과목과 관련된 모임입니다.

    잘읽기에서 소개되는 책을 온라인/오프라인 모임으로 모여서 같이 읽고 과제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시는 곳이나 직장 주변 지역을 검색하시면 개설되어 있는 북클럽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입하고싶은 클럽을 발견하시면 해당 모임명 옆 신청 링크를 누르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Q.
    [MK북클] 북드라마 클럽은 어떻게 개설하나요? 조건이 있나요?
    A.

    MKYU의 열정대학생이시라면 누구나 북드라마 클럽을 새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MK북클 - 북클소개 - 개설방법 공지를 확인하시고 클럽 신청 버튼을 누르셔서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Q.
    [라이브] 라이브 강연은 어떻게 볼 수 있나요?
    A.

    MKYU에서는 열정대학생분들께 도움이 되는 다양한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라이브는 사전 신청하신 분들만 시청하실 수 있도록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비공개 라이브의 경우 MKYU 회원 가입 시(무료) 가장 빠르게 라이브 OT 신청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MKYU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 MKYU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를 통해 신청 양식을 작성하시면,

    라이브 당일에 시청하실 수 있는 링크를 문자/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또한 MKYU 카카오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라이브 신청 안내를 받을 수 있고,

    라이브 시작 전 카카오채널의 홈 메뉴에서도 라이브 입장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열정커뮤니티] MK굿즈는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A.

    홈페이지 MK공식문방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열정커뮤니티 - MK문방구)


    여기를 누르시면 MKYU 문방구로 이동합니다.

  • Q.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A.

    홈페이지 - 이벤트 - 당첨자발표(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Q.
    [결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

    결제는 온라인 (PC/어플)에서 카드결제 (체크/신용) 또는 무통장 입금중 편한 방법으로 선택 가능하십니다. 오프라인(방문) 및 전화 결제는 불가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1)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사에 따라 별도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거나 결제 방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무통장입금시, 가상계좌로 입금 요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송금해주시면 됩니다. (7일이 지나면 해당 가상계좌는 자동 소멸됩니다.)

    (3) 해외결제 시, 페이팔을 이용해서 결제 해주시면 됩니다.



  • Q.
    [결제] 자율전공 강의 수강신청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 결제를 하면 될까요?
    A.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뒤 자율 전공에서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시면 하단에


    해당 강의의 금액과 [수강신청하기]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하기] 클릭 시 결제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





  • Q.
    [결제] 열정 대학생 입학 없이 자율 전공만 결제하고 수강 할 수 있나요?
    A.

    MKYU의 자율 전공 과정은 열정 대학생을 위한 특별 과정 입니다.


    따라서 MKYU에 처음 가입한 무료 회원(입학 준비생)은 열정 대학생으로 전환 없이 자율 전공 과정만 신청하실 수는 없습니다.


    최초 1회 99,000원 결제시 평생 열정 대학생이 되실 수 있습니다.


  • Q.
    [결제] 결제 후 언제부터 수강 가능한가요?
    A.

    결제 완료 후 바로 수강 하실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완료된 강의의 경우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강의의 [수업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규 오픈 강의의 경우 해당 강의의 상세 페이지에서 첫 강의 업로드 일을 확인해주세요.

  • Q.
    [결제] 이미 카드 결제를 했는데 다른 카드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A.

    이미 결제하신 내역은 결제 수단이 변경 되지 않습니다.

    기존 결제 내역을 먼저 환불 하신 후 원하시는 수단으로 재결제를 진행해주세요.

    다만, 환불 후 재결제 하시는 경우, 결제 시점에 따라 최초 결제 시 적용된 얼리버드 또는


    쿠폰 할인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부탁 드립니다.

  • Q.
    [결제] 무이자 할부는 몇 개월까지 가능한가요?
    A.

    카드 결제시 무이자 할부 가능한 개월 수는 카드사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결제 페이지에서 카드를 선택하시고 확인 부탁 드립니다.






  • Q.
    [결제] 카드 결제시 오류가 발생해서 결제가 안되는데요?
    A.

    1. 결제 시 카드 정보를 잘못 입력한 경우 결제 시 카드 번호, 비밀번호, 유효 기간 등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을 경우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2. 타임 아웃 오류 카드 결제 승인 과정에서 일정 시간이 초과될 경우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오류로 잠시 후 다시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3. 할부 개월 수 오류 체크 카드는 일시불 결제만 가능하며, 법인 카드 결제 오류시에는 자회사에 문의 하셔야 합니다.

    4. 결제 카드로 인한 오류 카드의 한도 초과 혹은 사용 불가 카드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오류 ISP 인증 등 결제 서비스 오류로 인한 결제 실패 시, 해당 카드사에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Q.
    [결제] 무통장으로 결제할 경우 입금 가능한 기간이 따로 있나요?
    A.

    무통장 입금을 선택하시면 가상 계좌가 생성됩니다.


    가상 계좌는 생성 후 7일간 유효하며, 마감 기한이 지나면 해당 계좌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마감 기한은 아래의 이미지처럼 결제 창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Q.
    [결제] 무통장입금 혹은 환불 진행 시 입금자명이 다릅니다.
    A.

    입금자명은 '아트스피치 앤 커뮤니케이션' 입니다.

  • Q.
    [결제]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를 해서 가상 계좌를 받았는데 취소하고 카드로 결제하고 싶어요
    A.

    무통장 입금 결제 요청으로 가상 계좌를 받으셨더라도 카드 결제로 신규 신청 가능합니다.

    가상 계좌는 7일 기한 내 입금 가능하며, 이후 해당 계좌는 마감되오니 별도 취소는 안 하셔도 됩니다.

  • Q.
    [결제] 결제시 평생 교육 바우처 사용이 되나요?
    A.

    MKYU는 평생 교육 바우처 사용 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결제시 NH농협체크카드(평생교육희망카드)로 해주시면 됩니다.


    (*평생 교육 바우처: https://www.lllcard.kr)

  • Q.
    [쿠폰/마일리지] 쿠폰이나 마일리지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A.

    - 쿠폰 적용

    홈페이지 - 마이클래스 - 쿠폰으로 접속하여 쿠폰 번호 입력 후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결제 페이지의 쿠폰 할인 부분에서 [쿠폰 등록/변경] 버튼을 눌러주시고, 팝업 창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선택해주세요.




    쿠폰이 반영된 최종 결제 금액을 확인 하신 뒤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쿠폰은 사용 가능한 유효 기간이 있으므로 꼭 해당 기간 내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마일리지 적용

    결제 페이지에서 보유 마일리지를 확인하시고 사용란에 원하는 마일리지를 100단위로 기입해주세요.


    기입 후 [사용] 버튼을 누르시면 결제 금액에서 사용하신 마일리지만큼 바로 차감 됩니다.



  • Q.
    [환불] 환불 규정이 궁금합니다.
    A.

    자세한 환불 규정은  홈페이지 약관(제 15조 청약철회 및 환불) , 취소 및 환불정책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Q.
    [환불] 환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 - 마이클래스 - 수강신청내역에 들어가시면 결제 하신 모든 강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한 강의 리스트의 오른쪽의 [환불/취소신청]을 누르시면 환불 페이지로 이동하여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환불 진행 사항은 [취소/환불내역]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환불] 열정대학생으로 입학 후 자율전공 수강 중인데 열정대학생 입학만 취소할 수 있나요?
    A.

    자율 전공 과정은 열정대학생이셔야 수강 가능하기에 열정대학생 입학만 취소할 수는 없습니다.

  • Q.
    [환불] 자율 전공 결제 후 강의를 전혀 듣지 않았으면 전액 환불이 될까요?
    A.

    강의를 듣지 않으신 경우 전액 환불 가능 합니다.

    다만 수강 시작이 된 이후라면 수강 기간 1/2 경과 전 환불 신청 해주셔야 하며,


    수강 기간 1/2 이상이 경과 된 이후는 환불 되는 금액이 없습니다.

  • Q.
    [환불] 강의를 결제했는데 다른 과목으로 바꾸고 싶어요.
    A.

    기존 이미 결제가 완료된 강의는 다른 강의로 바꾸실 수가 없습니다.


    기존 강의를 먼저 환불 받으시고 원하는 강의를 새롭게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단, 기존 강의를 이미 수강 하신 경우라면 환불 규정을 꼭 확인해 주세요.

  • Q.
    [환불] 패키지 결제를 했는데 두 과목 중 한 과목만 환불 할 수 있나요?
    A.

    패키지로 결제하신 경우 환불은 전체 환불만 가능하며, 일부 과목 환불은 불가 합니다.

  • Q.
    [환불] 열정 대학생 등록 후 웰컴 키트도 받았습니다. 사정이 생겨 환불을 하고 싶은데 웰컴 키트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A.

    열정 대학생으로 등록 후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수령하신 웰컴 키트는 반품을 해주셔야 합니다.

    환불 금액에서 반품비 5,000원을 제외 하고 환불 받으실 수 있으며,


    환불 접수 후 2~3일 안으로 반품 택배 기사님께서 방문하여 수거하실 예정입니다.


    웰컴 키트의 소장을 원하시거나 이미 사용 하신 경우는 키트비용 30,000원을 제외하고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홈페이지는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A.

    MKYU 홈페이지는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에서 학습해 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다면 꼭 크롬으로 접속해 주세요.


    크롬(chrome)이란?

    구글에서 개발한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아이콘 모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란?

    마이크로 소프트 개발한 브라우저로 사용 중지 예정이며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구형 웹 브라우저



    크롬 설치 방법

    1. 포털 사이트(네이버, 다음) 에서 '구글 크롬' 검색해주세요


    2. 구글 크롬 사이트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3.  설치된 크롬을 실행하여 MKYU를  검색하여 MKYU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TIP.  인터넷창 우측 더보기 모양을 통해서도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구별 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크롬 찾는 법 

    설치된 크롬이 보이지 않는 다면 컴퓨터 화면 왼쪽 하단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서 검색 합니다.

    Chrome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다면 설치되지 않은 것이니 크롬을 설치해 주세요




  • Q.
    학습한 강의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A.

    체크사항

    강좌의 전체 진도율은 각 차시를 완료 했을 때 반영됩니다.

    (각 차시를 완료 했을 때 전체 진도율 반영까지 약 1분 정도 소요됩니다.)


    (각 차시 완료율은 영상을 끝까지 시청해야 반영되며 홈페이지 새로고침 or 재접속 하시면 100% 반영되어 나타납니다.)

    진도율이 100%가 아니라면 강의 시간이 부족한 것으로 재학습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 학습해도 동일하다면? 아래의 조치 방법대로 실행해 주세요.

    

    조치방법

    1) 크롬 실행 우측상단 더보기 > 방문기록 > 방문기록 [클릭]

    ※ 크롬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FAQ의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3) 기간을 전체기간으로 설정 후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파일 체크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클릭]


    4) 삭제가 완료되면 PC 재부팅 후 학습을 진행합니다.


  • Q.
    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A.

    1. 인터넷 접속 브라우저를 크롬에서 접속해 주세요

    2. 크롬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FAQ .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3.  크롬에서도 동일하다면 아래의 조치 방법 대로 실행해 주세요.


    조치방법

    1) 크롬 실행 우측상단 더보기 > 방문기록 > 방문기록 [클릭]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3) 기간을 전체기간으로 설정 후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파일 체크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클릭]


    4) 삭제가 완료되면 PC 재부팅 후 학습을 진행합니다.


  • Q.
    영상이 끊기고 버벅 거려요. 버퍼링이 발생합니다.
    A.

    영상이 끊기고 버벅거리거나 버퍼링이 발생한다면 영상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영상을 수신하는 속도가 느리면 재생할 영상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아 멈추는 증상입니다.


    1. 인터넷 속도 사이트 에서 최소 10Mbps 이상 측정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터넷 속도가 10Mbps 이하라면 일시적인 네트워크 환경 문제일 수 있어 다른 시간대에 해보시거나 계약한 인터넷 업체에  회선 점검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모바일 이용중 발생

     1) 이동 중에는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다면 데이터로 연결해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3) 기본 데이터 용량을 소진하였다면 속도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대개 영상 시청은 어려운 수준 입니다.

    (기본 데이터 용량과 이후 속도 문제는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3. PC 브라우저 문제

    1. 크롬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FAQ .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2.  아래의 조치 방법을 실행해 주세요

    1) 크롬 실행 우측상단 더보기 > 방문기록 > 방문기록 [클릭]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3) 기간을 전체기간으로 설정 후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파일 체크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클릭]


    4) 삭제가 완료되면 PC 재부팅 후 학습을 진행합니다.




  • Q.
    강의 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A.

    ※ 홈페이지는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FAQ.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영상 왼쪽 하단 스피커 모양이 음소거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2. 음소거가 되어 있지 않다면 PC의 오른쪽 하단의 스피커 모양을 마우스 우측 [클릭] 합니다. 


    3. 볼륨 믹서 열기를 클릭 합니다

        



    4. 볼륨 바가 음소거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음소거 해지해 주세요



    볼륨바가 초록색으로 움직이면 정상 입니다.


    

    5. 볼륨바가 초록색으로 움직이는데도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스피커 자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스피커를 바꿔보시거나 이어폰을 연결하여 학습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Q.
    앱 실행에 오류가 있습니다.
    A.

    앱 실행 중 오류가 있다면 먼저 설치된 앱을 삭제 후 > 핸드폰 전원 재부팅 > 앱 재설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이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한다면 아래의 조치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안드로이드)


    1) 핸드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애플리케이션 > 설치된 MKYU 앱을 찾아서 [터치]

                                                   

    

    3) 데이터 삭제 후 > 설정 창을 모두 닫고 앱을  재실행 합니다.


  • Q.
    앱 설치 시 대기중 으로 뜹니다.(안드로이드)
    A.

    ※ 앱 설치 방법은 고객센터 ▶ 모바일 앱 설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증상 : 앱 설치 시 대기중으로  뜨는 경우

    

    업데이트 중인 앱이 있어서 대기중인 것으로 '플레이 스토어'() 에서 앱 및 기기 관리로 들어갑니다.



    업데이트 중이거나 대기중인 앱을 모두 취소 후 앱 재설치를 합니다.



    감사합니다.

    


  • Q.
    아이폰에서 앱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A.


    

  • Q.
    아이폰에서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앱 이라고 뜹니다.
    A.

    고객센터 > 모바일 앱 설치  방법에서 아이폰을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에서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앱이라고 뜨는 경우



  • Q.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있습니다.
    A.

    홈페이지 접속시 사이트 동작에 문제가 있거나

    로그인후 로그인이 자주 풀리는 등 웹사이트 이용에 문제가 있다면 먼저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 인터넷 접속 브라우저를 크롬에서 접속해 주세요

    2. 크롬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FAQ .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3.  크롬에서도 동일하다면 아래의 조치 방법 대로 실행해 주세요.


    조치방법

    1) 크롬 실행 우측상단 더보기 > 방문기록 > 방문기록 [클릭]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3) 기간을 전체기간으로 설정 후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파일 체크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클릭]


    4) 삭제가 완료되면 PC 재부팅 후 학습을 진행합니다.